콜트.콜텍 원정단의 후지락페스티발 2일째 들려온 반가운 소식!!
One Day as a Lion의 보컬 잭 드라 로차 (Zack de la Rocha)의 콜트. 콜텍 후지락페스티발 원정에 합류!

세계적인 뮤지션 잭 드라 로차는 RATM의 유럽 순회 공연에서 이미 콜트. 콜텍 노동자들과 연대할 것을 공식적인 채널을 통해 밝혔습니다. 이어 프로젝트 그룹인 One Day as a Lion의 후지락페스티발 공연을 통해 함께 만날것을 제안한 바 있습니다. 잭 드라 로차는 자신의 무대에서 우리의 이야기를 전달 할 수 있도록 시간을 마련해주었습니다. 후지락페스티벌 관계자들에 따르면 이는 후지락페스티발이 생긴 이래 처음 있는 일이라고 합니다.



잭 드라 로차는 후지락 페스티발에 도착하자 마자 마련된 대기실에서 우리와 만났습니다, 그는  후지락 무대 뿐만 아니라 6일에 진행될 자신의 도쿄 콘서트에서도 적극적으로 콜트. 콜텍 노동자들의 이야기를 알리고 지지할 예정임을 밝히고  또한 자신이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으로 콜트. 아이바네즈, 펜더에 항의하며 콜트 콜텍 노동자들과 적극적으로 연대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2만명의 사람들이 모인 화이트스테이지에서 진행되는 One Day as a Lion 무대에 올라가게되었습니다. 올라가기 직전 무대뒤에서 떨리는 마음을 진정시키며 정소연(문화연대활동가), 방종운(콜트악기지회장)과 현지 통역을 도와주신 분과 함께 사진 한장!!  

 방종운(콜트악기 지회장)단장님의 발언. 열심히 준비하신 컨닝페이퍼(?)도 필요없이 훌륭한 발언으로 화이트 스테이지를 달아오르게 했습니다. 단장님의 발언이 한마디 끝날때마다 지지와 환호로 가득했습니다. 단장님의 멋진 발언 들어보실래요? 

 " 안녕하십니까. 우리는 한국에서 왔습니다. 세계 기타 시장 30%를 생산하는 콜트기타를 아시나요? 
 펜더, 아이바네즈 기타도 우리가 만들었습니다. 창문없는 공장에서 손가락이 잘리면서 오직 좋은기타를 만들기 위해서 열심히 일했습니다. 하지만 콜트와 아이바네즈는 4년전 거짓말로 우리를 해고했습니다.  후지락페스티발에 참석하신 여러분!
기타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우리와 함께 해주세요. RATM, One Day as a Lion 등 세계적인 뮤지션들도 우리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기타가 자유를 노래할 수 있도록 우리와 함께 합시다. "

 잭은 열광적인 공연이 끝나자 마자 다시 우리와 만났습니다. 3일에 진행될 아이바네즈 방문 및 거리 캠페인. 도쿄 콘서트 등에도 연대하고 싶다는 의사를 전달했고 콜트 사를 압박하기 위해 기자회견, 성명 등 자신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함께 하겠다는 뜻을 전달했습니다.

 장석천(콜텍 사무장), 에밀리(피스보트 활동가, 영어통역) 잭 드라 로차, 방종운(콜트악기 지회장)의 모습입니다. 

 잭은 콜트, 콜텍 노동자들의 해고는 부당하며. 기타를 만드는 노동자들이 처한 현실을 뮤지션들은 더이상 묵과하지 않을 것이라는 강경한 입장을 전달해 왔습니다 지난 1월 콜트. 콜텍 노동자들과 함께 지지콘서트를 진행한 RATM 의 멤버이기도 한 잭 드라 로차는 후지락페스티발 이 후에도 다양한 방법의 연대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판화가 이윤엽 작가님의 제작해주신 콜트 콜텍 원정단 티셔츠!! 잭 드라 로차는 6일 진행될 도쿄 콘서트에서 이 티셔츠를 입고 공연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세계적인 뮤지션을 만나 자칫 정신줄을 놀 뻔했던 어떤 원정단 멤버의 등에 잭 드라 로차는 친절하게 사인을!! No Cort 라는 메세지가 돋보입니다. 

31일, 적극적인 연대를 보여준 One Day as a lion 과 후지록페스티벌 사무국, NGO 마을 관계자들, 콜트 콜텍 쟁의를 응원하는 일본모임, 콜트. 콜텍 미국 연대 모임, 콜트. 콜텍 기타를 만드는 노동자들과 함께하는 문화노동자들, 금속노조 등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연대와 지지 덕분에 세계 최고의 무대인 후지락페스티발에 우리 콜트 콜텍 노동자들이 설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더욱 힘차게 달려갑니다. 고맙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Posted by 빨간도둑

블로그 이미지
콜트콜텍 기타를 만드는 노동자들과 함께하는 문화행동 블로그
빨간도둑
Yesterday35
Today4
Total110,481

달력

 « |  » 2017.07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