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926] 콜트콜텍 공동행동 하루소식

안녕하세요! 콜트콜텍 기타를 만드는 노동자 공동행동(이하 콜트콜텍 공동행동)입니다.

정리해고와 폐업에 맞선 콜트콜텍 기타노동자들의 투쟁 2065일! 콜트콜텍 기타노동자들의 오늘은 어땠을까요?

 

 

[오후 정리해고 비정규직 노조탄압 없는 세상을 향한 공동투쟁단] 

노무법인 창조를 아시나요? 전국에 있는 노동조합을 깨기 위한 곳? 헌법에 보장된 노동자의 권리를 깨기 위한 노무법인? 이해가 되시나요? 전국에서 벌어졌던 노조파괴와 직장폐쇄의 주범! 바로 노무법인 창조였습니다.

오늘 정리해고 비정규직 노조탄압 없는 세상을 향한 공동투쟁단은 노무법인 창조를 항의 방문했습니다. 노조파괴 전문꾼들도 저지른 일이 무서웠던지 문을 걸어 잠그고 아무도 없더군요. 그 앞엔 부서져 떨어진 간판만이 남아있었습니다. 하지만 경찰이 막아섭니다. 노무법인 창조로 인해 고통받는 노동자들이 항의를 하러 방문하겠다는 것을 경찰이 막았습니다. 이 과정에서 한명의 동지가 다치고 세명의 동지가 경찰에 의해 연행되었습니다. 연행과정에서 입을 틀어 막고 팔을 꺾은 채 경찰이 끌고 갔습니다. 영등포서에 도착할 때까지 미란다 원칙은 고지되지 않았습니다. 다리에 통증을 느껴 치료를 요구해도 묵살되었습니다. 경찰은 과연 왜 있습니까!

 

 

[저녁 7시 30분 콜트콜텍 기타노동자와 함께 하는 수요문화제]

콜트콜텍기타노동자와 함께하는 수요문화제는...

지난 2008년 겨울부터 시작되어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에 변함없이 개최되어 왔습니다.

수많은 뮤지션들이 콜트콜텍 기타노동자들을 위한 지지와 연대의 공연을 펼쳐왔으며 이제는 콜트콜텍 기타노동자와 문화예술인들의 연대를 상징하는 소중한 프로그램입니다.

 

이번 수요문화제는...

콜트콜텍 기타노동자 투쟁의 심장과 같은, 콜트콜텍기타노동자의집(콜트악기 부평공장)이 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콜트콜텍 박영호 자본이 폐기처분한 공장에서 그 동안 콜트콜텍 기타노동자들과 문화예술인 그리고 지역주민들은 새로운 희망을 만들어 왔습니다. 이제 이 공간은 우리의 소중한 공장, 작업실, 미술관, 공연장, 영화관, 식당, 놀이터... 삶과 연대의 터전입니다. 박영호 자본이 아니라 이 공간을 가장 아끼며 일상적으로 사용하고 생활하는 콜트콜텍 기타노동자들이 바로 이곳의 주인입니다. 이번 수요문화제에 많은 분들이 함께하셔서 이러한 진실을 널리 알리는 자리였습니다.

 

이번 수요문화제에 함께 하는 이들...

이번 수요문화제는 <투명>, <니케아>, <사람또사람> 그리고 <콜밴(콜트콜텍기타노동자밴드)>의 공연이 진행되었습니다.

보이지 않는 투명을 저희는 상상했었습니다. 하지만 두 명으로 멤버가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투명>이라는 사실. 일렉트로닉 밴드 <투명>! 오늘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니케아>는 미국뿐만 아니라 여러 나라 사람들이 부드럽고 쉽게 부를 수 있도록 이름을 지으셨다고 합니다. 말할 때 음성이랑, 노래할 때 음성이랑 너무 다른 느낌! 노래할 때 음성 '완짱'!

<사람또사람>!대구에서 올라와서 아직 서울에 적응이 안된다고 하시던데.. 하지만 일부러 서울말로 바꾸지 않는다고 하시는 말에 엄지를!! 왜 이름을 이렇게 지었냐는 질문에 "사람은 관계다", "사람한테 위로받고, 사람이 보고 싶어서..." 불러주면 오겠다니 하니 <사람또사람>의 노래가 듣고 마음을 치료하고 싶은 분은 언제든 연락을!! ^^;

<콜밴>! 설명이 필요없죠? 오늘은 낮에 연습을 해서 그런지 오랜만에 틀리지 않고 잘했습니다. ^^

 

즐거웠던 뒤풀이를 뺄 수 없겠죠? 콜트콜텍 기타노동자 티셔츠를 입고 찍은 멋진 인증샷! 앞으로 여기저기에서 공연하실 때마다 콜트콜텍 기타노동자의 이야기를 알려주시면서 꼭 입어주실거죠? ^^

뒤풀이에서 나눌 먹을거리를 준비해주신 진보신당 박정민 동지에게도 감사인사를 드립니다! ^^

 

오늘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 감사드리며!! 콜트콜텍 기타노동자와 함께 하는 수요문화제!! 다음달에 만나요~~

 

곧 추석이 다가옵니다. 전국 각지에서 투쟁하고 있는 모든 동지들이 이번 추석에는 조금이라도 마음이 편하게 쉬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콜트콜텍 공동행동은 추석이 지나도 계속됩니다!

참 그리고 내일은 12시 등촌동 콜트콜텍 본사 앞 집회로부터 시작합니다! 저녁 야단법석에서는 신나는 시간까지!! 내일도 함께 해요!!

 

 

[주간 주요 일정] 함께 해요!!

9월 27일(목) 12:00 콜트콜텍 등촌동 본사앞 집회

             19:30 야단법석

9월 28일(금) ~ 10월 1일(월) 추석연휴 - 콜트콜텍 기타노동자의 집은 열려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Posted by 빨간도둑

블로그 이미지
콜트콜텍 기타를 만드는 노동자들과 함께하는 문화행동 블로그
빨간도둑
Yesterday117
Today86
Total119,099

달력

 « |  » 2017.1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