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927] 콜트콜텍 공동행동 하루소식

안녕하세요! 콜트콜텍 기타를 만드는 노동자 공동행동(이하 콜트콜텍 공동행동)입니다.

정리해고와 폐업에 맞선 콜트콜텍 기타노동자들의 투쟁 2066일! 콜트콜텍 기타노동자들의 오늘은 어땠을까요?

살짝 말씀드리면 정말 열 받았지만 힘이 불끈! 정말 신나고 따뜻한 하루가 되었습니다. 자세한 이야기를 펼쳐볼까요? ^^

 

 

[오전 깜짝 손님]

오늘 콜트콜텍 기타노동자의 집에 깜짝 손님들이 오셨습니다. 여행학교의 소중한 친구들이 공장을 방문해주셨어요. 간담회를 진행하면서 저희들의 투쟁 상황과 콜트콜텍 기타노동자들이 느끼고 있는 우리 사회의 문제에 대해서 이야기했습니다. 콜트콜텍 기타노동자들의 집에 오시는 모든 분들! 언제나 환영해요!!

 

 

[정오 등촌동 콜트콜텍 본사 앞 집회] 

오늘 등촌동 콜트콜텍 본사 앞 집회는 엄청난 분노로 시작을 했습니다!

여러분~ 집회는 사람들 많이 모이라고 하는거 아니에요? 그리고 생각보다 사람들이 많이 올 수 있는 거 아닌가요? 오늘 본사 앞 집회에 ‘고용안정! 비정규직 정규직화! 노조탄압 분쇄!’를 위해 힘차게 투쟁하고 계신 ING생명노조 분들이 오셨습니다. 한 200분 넘게 오셨어요. 정말 너무너무 감사!! ㅠㅠ 그런데 경찰이 뭐라고 했는지 아세요? 집회 신고한 70명 보다 많이 왔으니 불법이라느니 나중에 소환장 다 보내겠다느니 저희를 협박했습니다! 집회․시위에 대한 경찰의 의식수준이 고작 이정도? 강서경찰서는 표현의 자유도 모르나? 진짜 너무너무 어이가 없었습니다. 앞으로 한번 두고 봅시다! 강서경찰서!!

암튼 이런 상황으로 집회는 경찰에 대한 분노를 표출하는 이야기들로 이어졌습니다. 대법 판결도 이행하지 않고, 온갖 악행을 저지르고 다니는 콜트콜텍 박영호 사장은 그냥 두면서 노동자의 집회․시위는 사사건건 간섭하는 경찰! 대법 판결도 이행하지 않는 콜트콜텍 박영호 사장! 당장 체포햇!!

다음 집회는 1000명을 목표로 한번 조직해봐야겠습니다. 집회신고도 1000명으로 내보구요. 과연 경찰은 그 때 뭐라고 이야기할지 기대가 됩니다!!

 

이어진 인증샷 찍기 시간! 바닥에 낙서 좀 했습니다. 보이시죠? 다음엔 1000명 모이는 겁니다! ING생명노조 분들과 함께 1000명 꼭 채워보겠습니다! ^^; 여러분이 꼭 오셔야겠죠?

참 언제나 함께 해주고 계신 기륭전자분회 동지들! 등촌동 본사 앞 집회에 함께 해주신 조계종 노동위원회 종호스님.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저녁 사진작가들과 함께] 

사진작가들과 콜트콜텍 기타노동자들이 만났다?!

용산, 기륭, 쌍차.. 이 세 단어의 공통점을 아시나요? 사진작가들이 공동작업으로 달력을 만들었던 곳입니다. 그 달력프로젝트가 콜트콜텍 기타노동자들과 함께 하는 것으로 결정! 오늘 콜트콜텍 기타노동자의 집에 오셔서 콜트콜텍 기타노동자들과 함께 어떤 달력이 만들어지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곧 발매예정! 기대하시라 "빛에 빚지다" 4번째!!

 

 

[저녁 8시 야단법석]

오늘은 목요일! 콜트콜텍 기타노동자와 함께 하는 야단법석이 있는 날!

이번 야단법석은 한가위 맞이 B급 게임 퍼레이드! 쉽게 말해서 신나게 게임하면서 놀았습니다. 오늘 참여한 조들은 200세조, 20세조, 100세조, 남명조! 최종 미션은 ‘누가, 언제,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이 다섯가지를 채우는 것입니다. 1위한 조가 2개를 채울 수 있는 권리를 가졌습니다. 우승 상품으로는 콜트콜텍 기타노동자들의 상징! 티셔츠!

 

젠가, 빙고, 책접기, 지우개 레슬링, 원탁 위의 전쟁(알까기) 등 엄청난 B급 게임들이 펼쳐졌습니다. 사람들이 너무너무 열심히 참여하더라구요. 여러분들도 주변 분들과 함께 즐겁게 즐겨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

특히 지우개 레슬링은 지우개가 귀하던 시절에는 하지 못했다던 나름 최신(?)게임이더라구요.

글로 표현되지 않는 즐거움이 있는데.. 아쉽기만 합니다!! 다음에 또 해볼까요? ^^;

 

야단법석이 끝나고 이어진 뒤풀이. 콜트콜텍 기타노동자들에게 어떤 분이 불고기와 잡채를 보내주셨어요. 그리고 서영섭 신부님께서 치킨을! 오늘 뒤풀이는 너무너무 맛있는 안주들로!! 음식의 맛보다 음식을 보내주고 가져오신 분들의 마음으로 더 따뜻해지는 시간이었습니다.

 

 

오늘 함께 했던 분들이 한분 두분 돌아가신 후 콜트콜텍 기타노동자의 집 모습입니다. 평화롭지 않나요? 이 평화가 누군가에 의해 깨지지 않도록 앞으로 보다 더 열심히 투쟁하고 연대하겠습니다!

 

한가위입니다. 콜트콜텍 기타노동자들도 한가위 잠시 쉬어가려 합니다.

거리에서 싸우고 있는 모든 분들에게 잠시나마 휴식이 될 수 있는 한가위였으면 좋겠습니다.

 

콜트콜텍 공동행동은 한가위동안 잠시 쉬어갈 예정입니다. 하루소식도 잠깐 쉬어요. 그동안 매일매일 읽으시던 아쉬움이 사라질 때쯤 다시 돌아옵니다. ^^

참 9월 30일 콜트콜텍 기타노동자의 집에서는 비공개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함께 하실 분들은 연대의 마음으로 함께 해주시면 됩니다. ^^

그럼 풍성하고 즐거운 한가위 되세요!!

 

 

[주간 주요 일정] 함께 해요!!

9월 28일(금) ~ 10월 1일(월) 추석연휴 - 콜트콜텍 기타노동자의 집은 열려 있습니다!

10월 2일 19:30 화요극장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Posted by 빨간도둑

블로그 이미지
콜트콜텍 기타를 만드는 노동자들과 함께하는 문화행동 블로그
빨간도둑
Yesterday190
Today45
Total110,392

달력

 « |  » 2017.07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