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502~20130503] 콜트콜텍 공동행동 하루소식
안녕하세요! 콜트콜텍 기타를 만드는 노동자 공동행동(이하 콜트콜텍 공동행동)입니다.
벌써 5월! 시간이 참 빠르죠? 콜트콜텍 기타노동자들의 투쟁도 벌써 2300일을 채워가고 있습니다. 하루라도 빨리 콜트콜텍 기타노동자들이 공장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힘을 모아야겠죠? 지난 2일 동안 콜트콜텍 기타노동자들은 어떻게 보냈을까요? 함께 보시죠!

 


[20130502 오전 일인시위] 

 

“콜트기타로 노래하는 당신! 기타노동자의 눈물을 보셨나요?”
“노동자들을 함부로 해고하는 콜트기타 사지 맙시다!”

 

123주년 MayDay를 보내고 처음 맞이한 일인시위. 언제나처럼 등촌동 본사앞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노동자들의 고통을 외면하고 있는 콜트콜텍 박영호 사장. 콜트기타에 대한 불매로 우리 함께 혼내줍시다! 더 이상 노동자들의 고통을 외면하면서 돈을 벌겠다는 사람이 없도록!!
본사앞에서 일인시위가 진행되는 동안 구로로 향하는 콜트콜텍 기타노동자들이 있었습니다. 바로 기륭전자분회 동지들의 첫 출근을 축하하기 위해서입니다. 6년 동안의 투쟁과 2년 6개월의 기다림 이후에 맞이한 첫 출근. 기륭전자분회 동지들의 투쟁을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겠지만 어쩌면 너무나 당연하고 소박한 요구가 아니었나 생각합니다. 일을 시키는 사장이 직접 노동자들을 고용하는 것은 너무나 당연하니까요. 불법파견을 없애고 모든 사내하청 노동자들을 정규직으로 전환하는 것은 욕심이 아닌 인간다운 삶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요구입니다. 기륭전자분회 동지들! 축하합니다!!

 


[20130502 정오 등촌동 콜트콜텍 본사앞 집회]

 

매주 목요일 정오에 진행되는 본사앞 집회. 비가 오던 날씨에도, 눈이 오던 날에도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콜트콜텍 기타노동자들의 이야기. 굳게 닫혀 있는 철문이 애써 외면하고 있지만 많은 이들이 알고 있고 알아가고 있습니다. 어느날 갑자기 굳게 닫혀 있던 공장 정문을 잊지 않는 콜트콜텍 기타노동자들. 가족이라고 이야기하던 사장은, 꿈의 공장이라고 이야기하던 사장은 노동조합이 만들어지자 노동자들을 빨갱이라고 이야기했습니다. 노동조합 때문에 인생을 조졌다고 법정에서 이야기하는 사장 박영호.
얼마전 무한도전에서 정리해고를 담은 내용이 방송되었습니다. 정리해고를 당해도 되는 사람은 없습니다. 회사가 어렵다면 그것은 노동자의 책임이라기보다는 경영진의 책임이 더 클 것입니다. 노동자들은 함께 살자고 이야기했지만 회사는 노동자들을 거리로 내몰고 있을 뿐입니다. 정리해고. 남의 문제가 아닌 우리의 문제. 우리가 함께 바꿔야할 문제입니다. 콜트콜텍 기타노동자들도 함께 힘차게 정리해고가 없어질 수 있도록 싸우겠습니다.

 


[20130503 오전 일인시위] 


사람들이 출근하는 시간이면 어김없이 진행되고 있는 일인시위. 콜트콜텍 기타노동자들의 일인시위를 보시는 많은 분들은 어떤 생각을 하실까요?
콜트콜텍 기타노동자들은 콜트악기 불매를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천막에서 머리띠를 또 만들어보았습니다. 어떤가요? 앞으로 이어질 상큼발랄한 콜트기타 불매 운동에 함께 해요!!


 

콜트콜텍 기타노동자들에게 후원금과 물품을 보내주신 분들입니다. 감사합니다!!

날짜

단위

투쟁기금 & 후원물품

4월 25일

최미정

1만원

4월 26일

인천사람연대

두유 1BOX, 빵 1BOX

 

익명

3만원

4월 27일

박란서, 최미경

점심식사, 과일

5월 1일

노틀담수녀회

100만원

 

이상일

의류, 모자

 

 

콜트콜텍 기타노동자들의 행복해지기 위한, 행복한 투쟁에 함께 해요!
내일 5월 4일 토요일 오후 3시부터 51+ 진행! 문래예술공장!! 함께 해요!
매주 수목금에 진행되던 ‘콜트콜텍 투쟁승리 촛불문화제’가 ‘No Cort! 거리불매 촛불문화제’로 바뀝니다! 매주 금요일 저녁 7시 서울과 인천을 오가며 진행! 첫 번째 거리불매 촛불문화제는 5/10 금요일 저녁 일곱시! 장소는 추후에 알려드릴게요!
콜트콜텍 기타노동자의 농성장에서는 매주 화요일 저녁 일곱시 반 야단법석이 멈추지 않고 진행됩니다. 그리고 콜트콜텍 기타노동자들의 농성장은 언제나 열려 있으니까 부담없이 오세요~
 

 

[앞으로의 일정]
자세한 일정은 메일과 트윗(@NoCort)으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매주 화요일 저녁 7시 콜트콜텍 기타노동자의 집 앞 - 야단법석
매주 목요일 정오 등촌동 콜트콜텍 본사 앞 - 목요집회
매주 금 저녁 7시 서울과 인천 – No Cort! 거리불매 촛불문화제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Posted by 빨간도둑

블로그 이미지
콜트콜텍 기타를 만드는 노동자들과 함께하는 문화행동 블로그
빨간도둑
Yesterday40
Today30
Total117,515

달력

 « |  » 2017.1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