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봉의 음악투어 일기(2)



* 봉베이스 김경봉의 페이스북 내용을 정리하였습니다.



콜친 음악투어 3000+8일차 


다친 올빼미를 최일배 동지에게 구미 주민센타에 맏길것을 부탁하고 나의 본거지 대전을향해 부웅~콜텍 공장앞에 들어서니 색이 바랜 간판이 눈에 들어온다 화단엔 그누구도 반겨주는이 없거늘 예쁘게 핀 꽃들이 만발했다.

우리들 마음에 꽃은 언제나 필까? 투어 끝나면 올까?ㅋㅋ 회사를 뒤로하고 친구들을 만나러 가기전 조합원이 하는 식당에들러 배를 채우고 콜친을 찾아 고고씽~ 역시나 기대는 저버리지 않고 많은 동지들과 몸짓패, 노래패,4팀의 뮤지션이 함께 해 주셔서 풍성한 문화제가 되었다. 특히 만화가 동슈샘의 케리커쳐로 가방이 완판되었고, 싸우나 티켓을 주셔서 내일은 삐까번쩍 광을 내야지.ㅋㅋ 우쭐 생각지도 않았던 큰딸이 왔다 갔고 "쉿" 늦은시간에 둘째 딸이 태우러 온다기에...... 늦게까지 일하는 동지들을 두고 나만 편하자고 집으로 슬금슬금 ㅠ~



콜친 음악투어 3000+9일차


콜트콜텍 기타를 만들던 노동자들의 친구가 되어 주세요 3000+9 일차 사진에서 보듯이 먹거리를 직접 같이 만들어 문화제때 판매를 하고 잘 짜여진 뮤지션에도 불구하고 행여 비가올까 마음 졸였던 날 다행이 끝나고 비가 내린다 생활교육 공동체 공룡 동지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모처럼 아니 처음으로 취기를 느끼는날 기분 짱이었다 스텝 분들은 오늘도 밤을 샐 려나...... 잠자리를 찾아 이방 저방 기웃 기웃 ㅋㅋ



콜친 음악투어 3000+10일차


흑자를 내고도 공장문을 닫아 버리는 악질 기업이 여기 이천 하이디스 에도있다 투어를 하면서 찾아와 만나는 내내 내리는 비 처럼 마음이 아프다. 이렇게 스치듯 다음 일정에 맞춰 달려 도착한 두물 머리 두머리 부엌. 3000일을 싸우는 기타 노동자 들을 맞이하기 위해 많은 준비를 해 주셨고 선물도 많이 주셨 습니다 두물머리에 대해 익히들어 알고 있었지만 함께하지 못했던 지난 시간들속에서 이분들이 겪었던 많은 아픔이 묻어있다 온 천지가 아프다 지금을 모면 하기 위해서 약속하고 시간지나면 은근슬쩍 파기하고 이런예기를 들으며 기륭의 최동식이가 스쳐 지나간다 이제 하루앞둔 전국 투어일정. 메이데이 일정때문에 차질이 생겨 논의 하고 어느것 하나 중요하지 않은 일정 오랜 기간 준비해온 일정이기에 접을수 없어 진행 하고 끝나는 즉시 참여 하기로 나의 고집과 큰 목소리에 일정 강행. ㅠㅠ



콜친 음악투어 3000+11일차


콜트-콜텍 기타를 만들던 노동자 들의 친구 콜친이 되어 주세요. 콜친3000+11일차 아침, 달군네 집에서의 이침은 건강 밥상 이었다. 두물 머리에서 개발 이라는 논리로 삶의 터전을 빼앗겨 빛더미에 앉아 생태계 보전을 약속 하고도 이행 하지 않는 정부정책에 맞서 싸우고 감시하며 농사를 짓는 밭으로가 탐스런 딸기를 맛보며 힘내서 승리하라고 응원을 햐주셨다 농장엔 유치원 아이들이 재잘재잘 견학을 왔다.흐믓한 광경을 뒤로하고 투어 마지막 일정인 홍천 골프장 반대 생명평화 기도회에 왔다.어김없이 이곳에도 걱정없이 땅을 일구며 살아 가던 가정이 가진자들의 횡포에 삶의 터전을 빼앗기고도 하소연 할길이 없다며 폭폭한 삶에 말을 잇지 못한다. 더이상 무슨 말이 필요한가? 골프가 목숨보다 중요한가 라는 예술빙자 사기단 보컬 리스트 성욱의 말이 가슴깊이 자리잡는다 언제나 살맛나는 세상이 올까? 그날을 기다리며 지친 우리들을 위해 조희주 선생님 께서 공기좋은 팬션을 송두리째 내어 주셨다.늘 그렇듯 스텝들의 마지막 투혼을 뒤로하고 부러튼 입술이 더 부풀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으로 몸 눕힐 자리를 찾는다.ㅎ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Posted by 빨간도둑

블로그 이미지
콜트콜텍 기타를 만드는 노동자들과 함께하는 문화행동 블로그
빨간도둑
Yesterday107
Today86
Total114,774

달력

 « |  » 2017.09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