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트콜텍 기타를 만드는 노동자와 함께하는 <수요 문화제>가 1월 27일 늦은 7시 30분에 홍대앞 클럽 <빵>에서 열렸습니다.
<수요 문화제>는 콜트콜텍 기타를 만드는 노동자를 지지해 온 뮤지션들, 문화예술인들은 물론 매번 새롭게 지지를 선언하며 공연을 후원해주는 뮤지션들의 참여로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2010년 첫 번째 <수요 문화제>였는데요, 공연에 참가한 뮤지션들뿐만이 아니라 많은 분들이 방문해 주셔서 따뜻한 연대의 마음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칼라TV>의 생중계로 진행된 이 날 행사에는 공연자가 아님에도 직접 찾아 오신 이한철, 명인, 박준, 김성만 등 뮤지션들이 함께해서 더욱 든든했습니다.  

문화연대 정소연 활동가의 사회로 시작된 문화제는, 최근에 성공적으로 진행된 <콜트콜텍 기타노동자 미국원정투쟁>에 대한 사진 슬라이드, 영상물 상영 등이 문화제 중간 중간에 소개되었습니다.
미국원정투쟁에 직접 참여했던 방종운 금속노조 콜트악기 지회장, 이인근 금속노조 콜텍 지회장이 많은 뮤지션들과 시민들의 지지와 연대에 대한 감사의 말을 전했고, 미국원정투쟁의 주요 내용과 성과도 소개해 주었습니다. 
미국원정투쟁단은 무엇보다 이번 원정투쟁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헌신적으로 연대해준 KIWA, 우리문화나눔회, 좋은세상을가꾸는사람들, 민주노동당 LA 후원회, 노둣돌 등 재미교포 단체들과 스킴, 탐 모렐로, 부치 릴리, 웨인 크래이머 등 참여 뮤지션들 그리고 ENLACE, AFL-CIO, MCTF, Orange County Labor Federation 등 현지 단체들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이 날 공연은 <플레이걸>의 "유쾌발랄한(!) 노래와 춤"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좀처럼 <빵>에서는 보고 듣기 힘든 무대 분위기에 모두들 조금 놀라고, 많이 즐거워했습니다.
짧지만 솔직담백한 지지의 말도 듣기 좋았습니다.
(<플레이걸>을 <빵>의 김영등 대표가 직접 섭외했다는 사실에 알만한 사람들은 모두 깜짝 놀랐습니다. ㅋㅋㅋ)
 


최근 <프레시안>을 통해서 콜트콜텍 기타노동자들에 대한 노래 <한강 송전탑 위엔 사람이 살았어>를 발표한 <소히>의 멋진 공연이 이어졌습니다. 
<한강 송전탑 위엔 사람이 살았어>는 콜트콜텍 기타노동자들의 송전탑 점거, 단식 투쟁에 대한 노래로, 당시 송전탑 투쟁 현장에 방문해서 노래공연을 하면서 느꼈던 느낌과 생각을 <소히>가 직접 노래로 만들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객석에서 송전탑 점거, 단식 투쟁의 당사자인 콜텍 이인근 지회장이 노래를 따라 부르는 모습이 참 인상적이었습니다. 
기타를 만드는 노동자와 뮤지션들의 연대가 이렇게... 따뜻하게... 깊어가고 있습니다.




이 날의 마지막 공연은 <우주히피>가 멋진 노래말과 목소리로 빛내주었습니다.
<우주히피>는 "콜트 기타를 가지고 있는데 정말 잘 만든 악기다. 이 말을 기타를 만드는 노동자들에게 꼭 전해드리고 싶었다"고 말했습니다.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을 가지고 있는 노동자인 동시에 장인인 콜트콜텍 기타노동자들이 하루 빨리 공장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그래서 눈물의 기타가 아닌 희망의 기타를 만들 수 있기를...
그 기타로 더 많은 뮤지션들이 아름다운 노래를 만들고 그래서 우리의 삶이 위로받을 수 있기를... 
그런 생각이 드는 순간이었습니다. 



이 날 <빵> 곳곳에는 미국원정투쟁 기간에 현지에서 제작해 주신 콜트콜텍 선전물이 빛을 발하고 있었습니다. 
문화제에 참가했던 콜트콜텍 기타를 만드는 노동자들은 공연이 끝난 후 이 선전물로 기념사진을 촬영했답니다.
"미국에서 콜트콜텍 기타를 만드는 노동자들을 지지하고 연대해주신 KIWA, 우리문화나눔회, 민주노동당 LA 후원회, 좋은세상을가꾸는사람들, 노둣돌 등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 늦은 7시 30분, 홍대앞 클럽 <빵>에서 개최되는 <콜트콜텍 기타를 만드는 노동자와 함께하는 수요 문화제>는 2009년에 이어 2010년에도 계속됩니다.
많은 뮤지션, 문화예술인, 음악팬과 시민 여러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수요문화제>를 함께 기획하고 준비해주실 기획단을 공개 모집하고 있습니다.
   콜트콜텍 기타를 만드는 노동자들을 지지하는 분이라면 누구나~ 대환영!!
   블로그에 방명록(게스트북)에 연락처를 남겨주세요 ^^

* 콜트콜텍 기타를 만드는 노동자들을 지지하고 후원하는 "매실 고추장"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다음카페에서 <산들바람>을 쳐보세요 ^^
  기타 노동자들이 직접 재료를 재배하고 담근 친환경, 유기농 매실 고추장이랍니다!!

* <소히>의 <한강 송전탑 위엔 사람이 살았어>는 아래의 주소에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http://www.pressian.com/article/article.asp?article_num=60100114163024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이전버튼 1 2 이전버튼

블로그 이미지
콜트콜텍 기타를 만드는 노동자들과 함께하는 문화행동 블로그
빨간도둑
Yesterday75
Today43
Total109,291

달력

 « |  » 2017.06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티스토리 툴바